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성적인증] 텝스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강의

원문 : https://cafe.naver.com/teps19/9007

 

안녕하세요, 텝스19 수강생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중간점검 겸 더운 여름 해이해진 공부습관도 다잡을 겸 수강후기 남깁니다.

1) 텝스 공부하게 된 이유 / 목표 텝스 점수 / 텝스19를 알게된 계기

코로나19로 다소 시간의 여유가 생겨 대학원 진학 준비 겸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점수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구텝스 시절 쳐본 텝스성적이 2등급 정도이었던 것 같은데,

뉴텝스로 개정된지도 모른채로 영어와 담을 쌓고 살다가, 유튜브 클립을 통해 텝스19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목표 텝스점수는 480점 안팎이고, 현재는 많이 부족하지만 텝스19를 계속 반복하면서 목표를 달성하려고 합니다.

2) 텝스19를 알기 전까지의 공부방법 / 기존 텝스 공부 방법의 어려움

텝스19를 알기 전까지는 단순히 시험응시만을 위해서 영어를 공부했었습니다.

특히 토익같은 경우에는 시험 며칠 전 바싹 공부하거나 기출문제를 여러번 반복해서 풀면서 양치기로 많이 공부했지만,

텝스는 시험 며칠전 벼락치기나 양치기 방법으로 공부한다고 해도 쉽게 점수가 오르는 시험이 아니었기 때문에,

영어를 오랫동안 담을 쌓아온 저로서는 기본기와 문제 접근방법에 대해 배울 강의가 필요했습니다.

3) 실전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텝스19 수업 내용 (구체적으로 작성)

- 독해

지문의19유형, 문제의7유형, 오답의6유형 어느하나 버릴것 없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지문의19유형 전체를 관통하는 '쏘아보기' 기술은 지문을 한눈에 담고 시간을 줄이는데 아주 유익했습니다.

(특히 연결어/연결어뉘앙스, 통념뒤집기, 문장기호, 부정후엔 긍정 등 쏘아보기 단서는 시험장에서 아주 유용했습니다)

남은 수강기간 기출문제집을 풀면서 텝스19 내용들을 적용하고 확인하면서 성적을 최대한 끌어올리려고 합니다.

- 청해

청해는 크게 단기, 중기, 장기로 단계를 나누어서 학습해야하는 것을 설명하고 있는 점이 유익했습니다.

단기/중기 학습법으로 파트별 문제를 분석하고, 시험장에서의 노트테이킹(OX1234? 등) 방법 등이 유익했고,

특히 독청법을 매일 꾸준히, 주말마다 영화를 보면서 기초 듣기실력을 꾸준히 상승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어휘/문법

문법은 고등학교 수능문법 베이스에 인강 강의와 수록 문제들을 풀면서 그럭저럭 떨어지지도 않고 유지한것 같습니다.

어휘는, 앞으로 독해시간 절약겸 어휘점수를 위해서 암기시간을 더욱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안외워지는 텝스 고난이도 단어들을 외우자니 송승호 강사님 말처럼 깜지보다도 단어들을 여러번 보는게 중요한데,

단어외우기를 게을리 했던지 어휘성적도 크게 오르지 않고, 독해에서도 모르는 단어가 많아 시간도 많이 잡아먹네요.

4) 본인만의 텝스 준비 노하우

7/17 시험 전 TEPS19 강의를 가까스로 1회독 완료하였고, 8/4 시험 전 TEPS19 강의를 2회독 완료하였습니다.

한동안 심도있는 영어공부를 안했던 탓인지 몇년만에 보았던 텝스(특히 7/17) 시험은 무척이나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8/4 시험전에는 인강도 더 열심히 듣고 패키지활용법의 '시험 하루 전 & 시험 당일 스케줄'을 참조해서

시험시간과 동일한 시간대에 모의고사도 풀어보고, 독해 '질문의 7유형' 인강을 반복하면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7/17일 시험점수가 너무 충격적이어서, 다행히 8/4 시험의 점수는 그보다는 올라서 다행이었습니다. (353점 → 404점)

5) 마지막 한마디

텝스 시험을 보기 앞서 기본기와 문제 유형에 대한 이해, 접근방법을 학습하는데 훌륭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수강후기를 쓰다보니 내용이 많이 길어졌네요. 수강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선뜻 수강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